홈 > 출산/육아 talk > 출산/육아
출산/육아

SYD/[사진] 채스우드 플레이타임(밥티스트 교회 시설 내)

호주맘에디터 0 230

안녕하세요. 호주맘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플레이그룹 참여하면 어떤걸 하는지를 사진들로 알아볼까 합니다. 

사진 보시면 경험 없으신 분들도 용기 내서 문열고 들어가실 수 있을꺼에요. (0세~5세 유아 대상)

 

아래는 채스우드의 플레이그룹이고 밥티스트 교회 시설 내에서 운영됩니다. 

이곳의 일정표로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0시~11시(오전): 자유놀이

11시~11시15분: 장난감 정리

11시15분~11시35분: 티타임(미리 과일이나 스낵을 부모들이 조금씩 챙겨갑니다. )

11시35분~11시45분: 티타임 정리

11시45분~12시 정각: 스토리 및 노래시간

 

다른 플레이타임이나 플레이그룹들도 거진 다 비슷해요. 비용도 회당 $7불 전후 하구요.

차이들은 어떤 곳은 시설이나 장난감이 많이 낡고 퀘퀘한 곳도 있고

깨끗하고 잘 정리된 곳도 있어요. (다른 시설을 잠시 빌려 사용하다보니 장난감을 가라지 같은데 보관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카운실에서 하는 것과 교회에서 하는 것이 시설이나 크래프트시간에 제공해주는 것들이 빠방하고 좋더라구요. 

(교회를 빌려 하는 곳 말구요. 그런데가 좀 애들 만지게 하기 겁나는 곳들이 있었어요. )

다만, 인기가 좋고 어린이 인구가 많은 곳은 웨이팅이 길어서 몇 달 걸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그룹 검색을 온라인에서 하셔도 되지만, 거기에 등록되지 않은 플레이그룹도 많은거 같더라구요. 

사시는 곳 어디든 근처에 분명 있구요, 교통 편해서 유모차 끌고 가기 좋은 곳에는 물론 더 많이 있습니다.

아이와 지나가다 "플레이그룹"이나 "플레이타임" 배너를 발견하셨다면 무조건 들어가서 정보 얻고 인스펙션 신청해보세요. 

 

아시죠? 인스펙션 한 번 가는 것은 어느곳이나 대환영 합니다. 

무료인 곳도 있구요, 아니면 몇 불 정도 입장할 때 내면 됩니다.

물론 NSW의 경우 NSW플레이그룹은 별도 회원 가입하고 회비 내야해요. (이건 다음에 다시 얘기드릴께요.) 

 

플레이그룹_채스우드_정보1.jpg

 

 리플렛 먼저 보시구요~

 

플레이그룹_채스우드2 (2).jpg

 

 

 

플레이그룹_채스우드_정보2.PNG

여기가 플레이타임이 열리는 건물입니다. 호주 어디건 플레이타임 배너가 걸린 곳이 있다면 유심히 보셨다가 오전에 아이들 모일 때 한 번 방문해보세요. 

 

플레이그룹_채스우드0.JPG

이건 실내 모습이구요. 이곳에 모두 힘을 합쳐 장난감도 펼쳐놓고 간식테이블도 펼쳐놓고 합니다. 부모들이 힘을 모아서요.

 

 

플레이그룹_채스우드1.JPG

크래프트 시간은 항상 테마가 바뀌고 그림그리기, 종이붙이기 같은 로테이션 입니다. 

 

 

플레이그룹_채스우드2.JPG

언니오빠 어깨너머로 보고 따라하고 서로 아웅다웅 하다보면 부모가 참견할 필요가 별로 없죠. 

 

 

플레이그룹_채스우드3.JPG

 

 

 

플레이그룹_채스우드4.JPG

아이들이 더 크면 성별에 따라 놀이가 틀려지겠지만, 아직은 그런 구분 없이 다 놀이기구가 됩니다. 

아이에게 터부나 부모의 관념이 전해질까봐 일부러 애 앞에서는 양손을 골고루 쓰고 놀이기구도 저희 기호대로만 쥐어주지 않고 있어요. 

 

 

플레이그룹_채스우드5.JPG

 

 

 

플레이그룹_채스우드6.JPG

즐거운 율동 시간.. 어떤 플레이타임은 가끔 외부 율동 전문 선생님이 와서 수고해 주셔서 나중에 선생님 따라 다른 행사 간 적도 있네요. 

 

 

플레이그룹_채스우드7.JPG

잘 놀고 나면 얻는 훈장과 같은 손등 스탬프. 율동은 부끄럽고 영어가 어색해서 입도 뻥끗 안하던 아이들도 도장찍는 시간엔 밥그릇에 모인 강아지들처럼 열심히 손등을 내밀고 스탬프를 얻죠. 저희 애는 양손에 다 받아도 부족하다고 주장합니다. 

, , , , , , , ,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