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이벤트.공동구매 > 후기
후기

Capture.PNG

[골닷컴] 이번 시즌 첼시는, 지난 시즌의 아약스인가?

4BK99935 0 1 0

바추아이.PNG [골닷컴] 이번 시즌 첼시는, 지난 시즌의 아약스인가?
벤치에서 시작한 바추아이와 퓰리시치가, 지난 시즌 돌풍의 팀을 상대로 1-0 승리를 이끌었다.


비록 경기가 순탄치만은 않았지만 첼시는 암스트르담에서 아약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고, 램파드의 어린 선수들이 챔피언스리그라는 국제무대에서도 활약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그들의 챔피언스리그 시작은 다소 실망스러웠다. 첼시는 발렌시아에게 홈에서 1-0 패배를 당했고, 사람들은 팀의 경험 부족에 의문을 던졌다. 


그러나, 첼시의 선수들은 빠르게 경험을 쌓아나가고 있다. 


오늘 첼시는 요한크루이프 아레나에서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최상의 결과, 승점 3점과 함께 원래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아약스를 끌어내리고 1위에 올라섰다. 


램파드는 이 경기의 승리를 통해 수많은 극찬을 받았다. 그리고, 그럴 자격이 있는 경기였다. 


그는 이번 시즌 어린 선수들의 성공적인 기용으로 많은 칭찬을 받았지만, 이번 경기에선 그의 퓰리시치와 바추아이의 교체 투입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올리비에 지루 대신 미키 바추아이를 투입하는 것은 꽤나 대범한 선택이었고이 벨기에인, 이 득점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 


그러나, 경기 종료 4분을 남기고 바추아이는 퓰리시치의 크로스를 받아 극적인 득점포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그 크로스를 올린 퓰리시치는, 경기장에 투입되자마자 팀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경기를 주도했다. 


아약스는 경기 전반 아슬아슬하게 VAR로 옵사이드 판정을 받은 퀸시 프로미스의 득점장면이 두고두고 아쉬웠을 것이다. 


반면 램파드는 첼시의 견고했던 수비라인에 굉장히 기뻐하고 있을 것이다. 


블루스는 A매치 기간 전에 펼친 12경기에서 겨우 1경기밖에 클린시트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휴식기간 이 끝난 후 4일간의 텀을 두고 펼쳐진 두 경기 모두 클린시트에 성공했다. 


바추아이.PNG [골닷컴] 이번 시즌 첼시는, 지난 시즌의 아약스인가?
피카요 토모리는 경기 초반 중원에서 한차례 실수를 저질렀고 이는 반 더 비크의 찬스로 이어졌지만, 그 이후로는 경기 종료까지 빈틈없는 수비력을 뽐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하킴 지예흐를 완벽한 크루이프 턴으로 제치며 그를 벙찌게 하기도 했다.  


거의 경기 내내 아약스에게 두들겨 맞은 첼시지만, 토모리와 그의 짝인 커트 조우마는 견고하게 첼시의 골문을 지켰고 조우마는 힘겨웠던 시즌 초 모습들을 많이 벗어내는데 성공했다.


조우마의 강력한 파워가 아약스의 맹공격을 상대로 굉장히 유용했지만, 오늘 경기에서 더욱 더 빛난 것은 그의 집중력과 주의력이었다.


안토니오 뤼디거와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가 동시에 부상을 겪으며 뛰지 못하고 있지만, 토모리와 조우마가 첼시의 빡센 시즌을 승리로 보낼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이들의 안정적인 수비력은 넓게 펼쳐있는 풀백들의 환상적인 활약의 덕택도 확실히 있다. 


알론소는 시즌 초엔 선발라인업에 들지 못하고 에메르송 팔미에리의 교체자원으로서 시작했지만, 그의 부상 덕(?)에 주전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공격 뿐만 아니라 수비도 해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아스필리쿠에타는 이번 경기로 자신의 첼시에서 350번째 출전을 기록했다. 그리고 이 경기에서 단언컨데 최고의 수비수였다. 그는 프로미스의 결정적인 찬스 두번을 막아내며 팀을 실점에서 구해냈다.


윌리안.PNG [골닷컴] 이번 시즌 첼시는, 지난 시즌의 아약스인가?

항상 첼시의 중원을 지키던 은골로 캉테는 부상으로 경기에서 제외됐지만, 조르지뉴와 마테오 코바시치가 그의 몫까지 헌신적으로 뛰었다. 


전방에선 타미 아브라함이 나섰지만 득점포를 가동하는데는 실패했고, 칼럼 허드슨-오도이는 이날은 이렇다할만한 활약을 펼치지는 못했다. 


그러나 경기 말미에, 램파드는 적재적소에 좋은 기회를 골로 만들어내며 지난 토요일 뉴캐슬전 승리와 같은 1-0승리를 챙겼다.


같은 스코어의 경기이지만, 암스르트담에서의 승리는 훨씬 더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결과다.


지금까지의 첼시는 팀의 유스에 대한 의존도와 주어진 자원을 고려했을때 아약스와 같다고 할 순 없지만, 이번 여름 이적시장 징계를 당하며 첼시도 1군에 훌룡한 아카데미 출신 자원들을 활용하고 있다. 


그러므로, 아직은 시기상조이지만, 지난 시즌 아약스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까지 올라가며 보여준 돌풍을 기억했을때, 첼시도 어쩌면 이번 시즌 그들에 필적하는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줄지 모른다. 최소한, 지금까지 첼시가 보여준 가능성은 꽤 조짐이 좋아보인다. 


출처:https://www.goal.com/en/news/are-chelsea-this-seasons-ajax-super-subs-batshuayi-pulisic/i7qm0a06shzr1or8ao4ewbcx2



0 Comments